2023년 3월 28일 판매자 뉴스

소셜 미디어 마케팅 메시지

1. 유통업계는 ‘펫’에 푹 빠졌다… ‘펫팜’이 성장하면 ‘펫푸드와 패션’도 성장한다.


출처: https://han.gl/DVJuRU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이른바 ‘펫팜’이 늘면서 유통업계도 점차 반려동물 산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펫푸드 시장은 펫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동원그룹은 동원F&B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과 동원디어푸드의 펫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레’를 통해 펫푸드, 스낵, 액세서리 등을 출시하며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2. “일반셀러도 로켓배송 가능”…쿠팡 출범, 로켓그로스
출처: https://han.gl/GymsIW
쿠팡은 물류 자회사 쿠팡과 함께 그동안 로켓배송 혜택을 받지 못한 중소상인들이 전국의 물류센터와 배송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로켓성장’ 풀필먼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박정은 이화여대 경영학과 교수는 “주문 견적을 요청하면 바로 알 수 있고, 간편한 물류와 저렴한 서비스 가격, 소량 보관이 가능한 시스템이 맞춤화돼 있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고 말했다.

박 교수는 “로켓 그로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쿠팡 내 중소기업의 더 많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이점을 갖게 될 것이며, 쿠팡의 기술력을 통해 새로운 상생 모델을 구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3. 쇼핑을 넘어 정보와 가볼만한 곳이 가득한 여행지별 맞춤 콘텐츠 제공
출처: https://han.gl/lnTIN
유통플랫폼은 쇼핑을 넘어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콘텐츠 플랫폼의 역할도 맡아 육아 고객을 위한 정보 검색 시간을 줄이고 엄선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플랫폼의 ‘무무즈 백과사전’ 코너는 육아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선별하여 각 아이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각 아이템의 장단점을 백과사전 형식으로 소개하여 우리 아이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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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소비자·운전기사 외면… 죽어가는 배달 플랫폼
출처: https://han.gl/tWKlFA
코로나19 팬데믹 때 유례없는 호황을 누렸던 배달 플랫폼 시대가 가격 소비와 배송비 소비를 기점으로 막을 내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소비자와 자영업자, 심지어 자전거 이용자까지 배달 앱에서 멀어지면서 배달 플랫폼도 진화하기 시작했고, 배달비 상승의 주원인으로 지목돼 온 낱개 배달 서비스를 재편하기도 했다.

배달의 민족은 다음 달 중순 대구 인천과 경기도 일부 지역에서 묶음배송 서비스 ‘생각배송’을 시범 운영한다.

5. NHN커머스, 틱톡과 930조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조준하라”
출처: https://han.gl/xHgkR
NHN커머스가 중국 대표 콘텐츠 플랫폼 틱톡과 손잡고 중국 커머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는 올해 930조원 안팎으로 예상된다.

NHN커머스의 중국법인 NHN어컴메이트는 중국에서 틱톡 ‘두인’의 수입상품 공급업체로 유일하게 선정된 글로벌 무역회사라고 27일 밝혔다.

6. 외식, 가공식품 등 식품류, 총소비자물가 상승의 주범은?
출처: https://han.gl/zsrLzR
최근 외식, 가공식품 등 식료품 가격이 잇따라 오르고 있어 물가 안정에 걸림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들어 빵, 과자, 아이스크림, 생수 등 가공식품에 이어 햄버거, 치킨 등 외식식품 가격도 계속 오르고 있다.

외식과 가공식품을 포함한 식료품은 지난 1년 동안 공과금과 함께 전반적인 소비자 물가 상승의 주요 요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