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보도에 따르면 중국에만 의존하고 있는 전기전지의 핵심 소재인 리튬이온전지용 리튬 제조 공장을 짓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전기차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소재다.
반도체도 반도체지만 이 리튬이온 배터리는 그동안 중국에만 의존하던 한국의 상황을 개선해야 한다.
앞으로 게임이 어떻게 변할지 리포트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를 위해 중국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포스코는 아르헨티나 남부 안데스산맥 해발 4000m 해발호수에 서울 면적의 1/3에 해당하는 지분을 확보해 리튬 생산시설을 짓고 있다.
연간 목표는 이곳에서 60만 대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는 충분한 배터리를 생산하는 것이며, 그 할당량을 충족시키기 위해 무게는 25,000톤입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판매를 시작으로 전기차 시장은 포획을 넘어 성장했다.
증권거래소에 전기차 배터리 관련 업계 기사가 실릴 정도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는 또 하나의 제품이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화이트 오일”또한 리튬이라고 불리는 이 리튬의 가격은 지난 2년 사이에 13배 이상 올랐습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늦어도 2030~2035년까지인 2025년까지 생산량의 80% 이상을 완전 전기로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 사이에 가장 빠른 메르세데스는 2025년 목표를 세웠습니다.
전기 자동차 생산에 필요한 배터리의 양은 2040년까지 엄청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은 리튬이온배터리 수입의 95%를 중국과 칠레에 의존하고 있다.
배터리 회사는 리튬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 캐나다 또는 호주로 리튬을 수입하는 방식을 계속 변경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또 해외 민간기업에 대해서도 자원개발 재정·재정 지원을 확대하고 2030년까지 수입 의존도를 50%까지 줄이겠다고 밝혔다.
국내 전기차 배터리 생산 다변화가 가능하고, 수익에서 받는 수수료만 빼면 거대 사업이 될 수 있어 한국의 기술 발전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YTN 문자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