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팡 자판기 감성 수원 송죽동 선술집

 벌써 목요일쯤일까 했는데 수요일은 뭐야…^^

오래 걸리지 않는 관계로 지난번 송죽동 투어 때 즐거운 주막에서 수다를 떨며 즐겼던 순간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수원 송죽동 주점 루팡 자판기 감성사진 문ㅣ러블리릴리

서래갈매기 2층에 위치한 수원 송죽동 주막 ‘루팡’은

아주대학교 예술과 행궁동 비원 사장의 세 번째 공간으로, 행궁동 비원에 있던 피규어 자판기 입구가 송죽동에서는 코카콜라 자판기로 새롭게 인테리어 되어 있었습니다!

봄부터 여름까지 찾아갔지만 생각보다 일찍 방문해서 오픈하지 않아서 전부…blog.naver.com

(행궁동 비원의 주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처음 자판기 문장을 접하시는 분을 위한 움직이는 이미지! 당황하지 마시고~ 손잡이를 밖으로 밀으시면 됩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또 다른 난관이…. 뤼팽 입구이긴 하지만 쉽사리 문을 찾을수가 없더라구요.

그 옆에 안내문을 자세히 읽으면 답이 나오는데 순간 당황한 릴리는 “뭐야 뭐야;;” 시전

치즈씨가 안내문에 따라 박력있는 “괴도류팡”의 책을 누르면 책장의 문이 스르륵 열려서 감탄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원 송죽동의 주막 뤼팽은 행궁동 비원과 거의 비슷합니다.

사장님 취미같은 슈프림의 감성에 살짝 붉은빛 도는 조명,그리고 향을 피우고있지만,개인적으로는 음식을 먹는 장소에서는 향을 피했으면 좋겠다^^ㅠ

수원 송죽동 주막루팡 메뉴판

주문 방식은 메뉴를 고르고 카운터에 가서 말하면 되고, 후불이었어요.
하이볼, 츄하이, 소주, 칵테일, 무알콜 등 다양한 술과 안주 등 메뉴가 다양!
옛 송죽동 사람들이 오랜만에 놀러왔기 때문에 위스키를 탄산수와 블랜딩한 하이볼 중 송죽동 하이볼(8.0)과 안주로는 얼큰한 모시조개 토마토 스튜(16.0)를 맛보기로 했습니다.

릴리네가 주문한 맨 오른쪽 송 죽동 하이볼

스스로 개발한 하이볼로 기존보다 진하고 상쾌한 맛이라고 쓰여져 있었지만, 알코올 도수는 확실히 좀 더 있는 것 같습니다.
상큼한 것 보다는 뚱뚱한 알코올 감성이 더 진한 것 같아 처음에는 에잇한 알콜릴리는 먹으면 먹을수록 독함이 마음에 들었어요. ^-TT

매콤한 토마토 바지락 스튜

김이 모락모락 나는 스튜! 주문하자마자 바로 나왔습니다.
탱탱한 면과 모시조개의 양도 생각보다 많아 무엇보다도 토마토 소스와 매운맛이 잘 맞아 2천원 추가해서 바게트와 즐겨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어요!

고소한 모시조개와 매콤한 소스를 곁들인 면과 함께 둘둘 말아 한입 호로록!

술안주로도 적합했고, 가게근처에 대치동에서 먹고 반한 호천당도 생겼고, 맛있는게 많이 생겨 행궁동으로 이어지는 핫플레이스가 되었으면 좋겠네요(아련)
동영상을 통해 수원 송죽동 주막에서 생생한 내방소감도 만나보세요!
영업 시간
화~목 18:00~01:00 금토 18:00~02:00 일요일 18:00~01:00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조로 109 22층 뤼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