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준비 제주도관광지도 비짓제주(visit jeju)에서/파일첨부 .

안녕하세요, 아이들과 제주살기 중인 엄마고래 달리아입니다.

어제는 제주 공항에 두 번이나 다녀왔어요. 낮에는 어머님과 시동생네가 도착하고 밤에는 남편이 제주도에 도착했습니다.

>

어제도 날씨가 아주 좋았어요. 조카아이들이 꼭 바다에 가고싶다고 해서 바다에 갔지요. 또 우리아이들은 함덕해수욕장에서 첨벙거리며 놀았습니다.

해수욕장에 도착한 시간이 벌써 5시였으니 아무리 화창해도 추워지기 시작했거든요. 덜덜 떨면서도 바다에서 놀더군요. ​

>

제주 공항에 두 번 다녀오며 알게된 것은요, 국내선으로 도착하는 손님을 맞이하기에는 주차빌딩에 주차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에요.시골집쥔장님이 우리가족을 데리러 와 주셨을 때도 주차빌딩을 이용하셨거든요. 첫 번째로 공항마중을 나갈 때는 그 생각을 떠올리지 못했다가 두 번째 공항마중을 나갈 때는 주차빌딩을 이용했어요. 주차하고 길을 건너면 곧장 1번 게이트라 오는 손님(남편님)을 편하게 모실 수 있더군요. ​

>

며칠 전에는 제 동생네도 제주도에 왔었어요. 워낙에 제주도에 사는 친구가 3명이나 되는 제 동생은 함덕해수욕장에서 잠시 놀고 성산으로 떠났었죠. 동생이 함덕에서 성산으로 가는길에 몇 군데 들르고싶은 곳이 있엇나봐요. 저에게 “언니, 여기서 협재가 가깝나?” “언니, 한림은 어디지?”이렇게 물어보더라고요. ​제 동생이 일 년에 한 번 이상은 제주도에 오거든요. 그런데도 제주도 어디에 어느 동네가 있는지 잘 모르더라고요. 저도 마찬가지죠. 제주도 어디에 뭐가 있는지 감이 잘 안잡혀요. 이제서야 함덕은 동쪽이고, 협재랑 한림은 서쪽이라는 것 정도만 아는 수준이에요. ​

>

제주 여행을 자주 다녀보신 사람이 아니라면 제주도 지리를 잘 모르시는 것이 당연하지요. 제주도는 꽤 큰 섬이니까요. 여기에 와서 알게된 것인데요, 제주시에 사는 사람은 서귀포시에 갈 일이 거의 없고 한 시간씩 이동해서 다른지역으로 넘어가는 것을 굉장히 큰 일이라고 생각하시더라고요. 저도 관광하러 왔을 때는 서귀포에서 협재로 이동하거나 애월에서 동쪽바다로 이동하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제주에 잠시나마 머물러보니 서귀포나 애월 쪽이 멀게 느껴집니다.

>

비짓제주(visit jeju)는 제주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제주도 공식 관광정보포털입니다.

제주에서 열리는 각종 축제 소식부터 제주도여행 추천코스를 소개하기도 합니다.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비짓제주에 방문해 보세요. ​

>

비짓제주(visit jeju)에서 소개하는 이 주에 많이 본 추천 테마여행 ​1위. 5월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 관광 10선 함께라서 더 좋은 팰롱팰롱 오월제주

​2위. 5월엔 제주

​3위. 꽃길따라 피어나는 제주 여행

​4위. 빵 싸들고 봄 나들이

​5위. 5월에 놓치지 말아야 할

​비짓제주(visit jeju)에서 소개하는 이 주에 많이 본 관광지 ​1위. 우도(해양도립공원)2위. 사려니숲길3위. 천지연폭포4위. 성산일출봉(유네스코 자연유산)5위. 비자림

​​​​​

>

>

그 외에도 비짓제주(visit jeju)에서는 제주도 여행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추천 여행코스, 축제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고요. 제주관광정보센터 문의전화번호도 안내해 줍니다.

제주관광정보센터는 연중무휴로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주여행에 대한 문의를 받으시네요. ​

>

동생이 저에게 제주도 지도도 찾더군요. 작년 제주여행할 때 렌트카 빌리는 곳에서 받았던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렌트카를 이용하지 않아서 지도를 구할 일이 없었어요. 제주도 지도를 쫙 펴놓고 어디에 어떤 동네가 있고 어떤 관광지가 있는지 알 수 있다면 여행계획을 세우기 좋을텐데 말이죠.

>

비짓제주(visit jeju)의 제주관광정보센터 전화번호 아래 쪽에 제주관광지도라고 써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요,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제주관광지도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라는 안내가 나오지요.

>

>

여기에서 국문을 선택하면

>

이런 지도가 나오고요. ​

>

화면을 클릭해서 다른 앱에서 열기를 선택하면

>

제주도 관광지도를 카카오톡으로 보내거나 네이버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저장한 제주도 관광지도를 첨부합니다

>

>

관광지도 우편으로 신청 버튼을 누르고 화면의 빈 칸을 작성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네요. 우편으로 배송 받기까지 2주가 필요하다고 하니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실 때 3~4주 전에 신청하시면 좋겠어요. ​

>

제주도의 좋은 계절에 많은 분들이 놀러오시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