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환율 계산기 – 환율 계산기 사용법 .

>

​무한도전에 정형돈이 기브 미어 원달러엄­마­,대­디­ 1200원 주세요. 라고 하던게 엇그제 같은데10년이 훌쩍 넘어버렸네요.​예전에는 환율 계산을 몰라은행에서 하는경우나 신문을보고 계산해보았잔아요, 요새는 ­헨드­핸드­폰 어플도 있고 검색만하면 금방금방 나오더라구요 시대가 그만큼 지났다는,,​네이버에서 간단하 서비스를 통해 환율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오늘은 네이버에 환율 계산기 – 사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참고로 환율 계산기는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

>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로그인을 할필요는 없으며, 다운로드 또한 필요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미국(USD) 환율로 셋팅되어있어요.위에보시면 최근 3개월 그래프가 나옵니다.

각종 기준율과 등락률도 보기쉽게 나오네요​*1년,3년,10년기준으로도 볼수있습니다.

​환율이란게 참 아이러니합니다.

약 10년전에도 1200원이였던거 같은데지금도 1200원이네요.. 어떻게 보면 증시에 대해 무지한 저에게는 큰 변화는 못느끼는거같아요.​​*기준은 이번­년 06월05일 입니다.

​​

>

​오른쪽에 보시면 1달러에 환율을 매매기준율은 1200원정도에 현금이 필요하다고 나오네요.​여기서 달러는 사는 개념은 그기준을 바꾸어서 선택한 후 보셔야합니다.

매매기준율은 좀 다른 의미에요.​그 밖에도 현찰살때,현찰팔때,송금 보낼때,송금받을때 등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 한율 우대가있는경우 그 기준을 적용하여 계산이 가능합니다.

기준은 내가 환전 할 각은행에따라 우대가 달라져요.​​​환율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니1000달러를 살려고 하면 얼마인지 알아볼까요?​​

>

​06월05일 기준으로 현찰 살때 1000달러를 구입하게 되면 우리나라 돈으로123만 150원정도 든다고하네요.개인적인 생각인데 환율이 떨어졋을떄​미리 사놓고 나중에 사용하는방법이 좋다고생각합니다.

물론 다들 이렇게 생각하겠만요.. ^^;;​​​​​

>

​​미국달러 기준으로 알아보았는데 통화명에 각종 나라를 클릭하면 다른나라에 환율 또한 볼 수 있습니다.

​* 영국기준으로 눌러봄​

>

​​환율계산기 아래에보면 네이버 페이 환전이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에서는 전국 신한은행에서 최대90% 우대 효과로 네이버 폐이 환전이 가능합니다.

(광고아님)​네이버 페이 환전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1일 환전금액은 최소 100불이상이고최대 100만원 이하입니다.

​2.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찾을수있습니다.

(환전 신청시)​3.영업점 방문시에는 신청인 본인을 확인가능한 신분증 또는 현금카드가 필요합니다.

​4.환전수령기간은 신청일 다음날 1개월이내로,기간내에 수령하지않으면 신청한 계좌로 환불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금융정보는 정확한 자료가아니며 오류가 발생하거나 지연될 수 있으니,참고하길바랍니다.

​​​​​

​​​​​​​※※※​​​​​​​​​​​달러로 재태크 하시는 분들은 많지않을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그런분들도 있을 수 있음)​환율 계산기를 검색하시는 분들은보통 해외에 여행을 가시는분들이겠지요.​미리미리 늦지않게 알아보고 급하게 환전하지말고해외나가기전에 돈찾아 여행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