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해서 낮추는 방법 고혈압 수치 확실하게

 혈관에 가해지는 혈액의 힘이 매우 강한 상태를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보통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이, 완기 혈압 80mmHg 이상을 고혈압 수치로 봅니다.

고혈압은 특정 증상이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상태를 모르고 넘긴다고 합니다.

혈압이 높은 상태를 장기간 유지하면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각한 혈관 합병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불리는 고혈압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오늘 제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써보려고 하니 혈압 관리가 필요하신 분은 끝까지 읽어보고 좋은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관리 초기에는 고혈압 수치가 180110 이었는데, 지금은 13085 정도를 유지하고 있어요.

저도 제가 고혈압이라는 것을 늦게 알았어요.드물게 피로가 풀리지 않고 머리 뒤통수가 잘 당겨서 검사를 받으러 갔더니 혈압이 정상치보다 훨씬 높은 편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몇 년 안에 혈관합병증에 시달릴 수 있다며 퇴근길에 관련된 다큐멘터리를 보고 서둘러 건강관리에 나섰습니다.

우선 고혈압 관리를 위해 가장 기본이 돼야 할 것은 식단 관리와 운동입니다.

원래 고혈압이라는 게 고연령층에서 발생하는 대표질환이었는데 서구화된 식습관, 운동부족, 비만, 스트레스 등으로 3040대의 젊은 고혈압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도 30대에 고혈압 진단을 받고 무너진 생활 습관으로 혈압 수치가 높아진 경우입니다.

매일 느끼한 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고, 주말엔 술에 업무 스트레스, 인간관계 스트레스 등… 정말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절대 건강하지 않은 조건을 다 갖추고 있더라고요.

고혈압에 나트륨은 가장 큰 적이라고 해서 되도록 저염으로 먹으려고 노력했고 되도록 채식, 한식 위주로 먹으려고 노력했어요.또 하루에 30분 이상 빠른 걸음으로 걸었는데 그동안 생활습관이 깨졌는지 이렇게 관리해도 살이 좀 빠지고 혈압도 처음보다 낮아졌어요.

그러나 문제는 특정 수치 아래는 죽어도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180도부터 나름대로 잘 관리했으면 170대까지 내려갔을 텐데, 아무래도 그 아래까지 가지 않더라고요.그러면 저도 점점 피곤해지는데 그러던 중에 고혈압 카페에서 기사 하나를 봤어요

고혈압 수치를 본격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혈관에 있는 여러 요소를 함께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당시 캡처했던 부분이 있는데, 간단히 정리하자면 우리 몸속의 혈류체계는 유기적인 속성을 띠고 있어, 올바른 혈압을 관리하려면 단순히 혈압만 관리해서는 안 되며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 혈관에 있는 다양한 요소를 함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기에 도움이 되는 성분은 서큐렉스로 정말 종류가 많은데, 성분 구성에 따라 제품의 종류가 달라지기 때문에 제대로 된 구성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처음부터 들은 용어로 어떤 조합이 좋을지 몰라서 영양사인 친구에게 조언을 구하고 4가지를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한다고 했는데

먼저 코엔자임 Q10, 오매가 3, 홍국, 엽산을 확인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코엔자임 Q10이 심장의 수축과 이완기능을 도와 혈압조절에 도움을 주고 오매가 3가 중성지방을 개선시켜 줍니다.

오메간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지방산인데 체내에서는 자체 생성되지 않으면 외부 보충을 해야 한다고 하고, 기름 성분이니 국내 원료로 만들어졌는지까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데.유지류 식품은 빛이나 공기, 열 등 외부 환경에 민감하고 쉽게 산패해 버리면 체내의 유해 물질로 변질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홍국은 콜레스테롤 개선에, 엽산은 세포와 혈액 생성에 꼭 필요한 성분이라는데.역시 전문가는 달랐어요.친구도 이미 혈관 관리인 사이에서 이 원료가 유명하다며 4가지 성분이 모두 들어있는 복합식품을 저에게 소개해 주었습니다.

죄송하지만 오늘 글에서는 특정 제품명을 밝히지 않겠습니다.

요즘 열심히 쓸 때마다 광고 아니냐는 댓글이 많이 올라와서 스트레스예요.특정제품이나브랜드가아니라들어있는성분의조합이중요하기때문에위의4가지성분이모두들어있는지확인하고선택해주세요.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정리해드릴게요!

솔직히 바로 사주신 날부터 먹기 시작했는데 처음 한 달 동안은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정말 꾸준히 먹었는데도 전혀 느껴지는 변화가 없는데… 사실 처음에는 친구들에게 영업을 당했는지 의심했습니다.

근데 두 번째 통을 먹을 때랑… 체감적으로 변화가 느껴지기 시작했는데 확실히 몸이 훨씬 가벼웠어혈압이 높아진 뒤 정말 몸도 무거워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몸이 가벼워지면서 많이 힘들지는 않았어요.

운동과식사관리도힘들게된다.

겨우하루30분을채우면서운동하던제가아무도못하게했는데시간늘려서운동했고운동한게아까워서식사관리도더열심히했어요.정말로뭐랄까몸이가볍게되면운동하기힘들지않아. 더 열심히 하게 될까?

그렇게 3개월이 지나고 대박… 수치에도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도저히 클리어 할 수 없을 것 같았던 160대가 깨지기 시작했어요.고혈압의 수치도 정체기가 있는지 160 대 이하로 내려가 더욱 관리가 편해져서, 지금 저는 13085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번검사때는제담당선생님의칭찬을받았는데이렇게잘관리하는사람은정말드문다고합니다.

이대로 계속 관리하면 혈관 합병증으로 고생할 일이 없다고 하는데 정말 잘했다는 생각에 평생 이렇게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혈압 관리하면서 느낀 게 진짜 혈관 건강이 전체적인 건강을 다 포함한 것 같은데 진짜로 혈압을 관리했을 뿐인데 정말 컨디션이 너무 좋아서 뭐랄까 확실히 삶의 질이 많이 올라간 것 같아요.

정말..고혈압 수치는 소리없이 조용히 올라가니까 평소에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셔서 운동량이 부족한 분들은 꼭 정기적으로 혈압을 체크하시고, 일찌감치 혈관건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혈압이 높다는 것을 알기 전에 저에게 이런 사실을 알려주는 사람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구술한 글이니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제대로 된 서큘렉스 원료의 선택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고혈압 수치를 확실히 관리하고 낮추는 방법

1. “서큐렉스 원료”를 검색한다.

2. 우선적으로 코엔자임 Q10, 오매가 3, 홍국, 엽산이 들어 있는지 확인한다.

3. 오메간 국내원료가 맞는지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