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가볼만한곳 4군데 남이섬과 자라섬은 필수 코스죠~ .

여름이 깊어질수록 이곳은 신록으로 우거지고 땅콩모양의 초록섬은 북한강물줄기가 감아돌아 시원함으로 가득해 여름철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섬으로 들어갈수 있는 방법은 유람선과 강 위를 짜릿하게 날아갈수 있는 짚라인이 있으니 어느것을 선택해도 괜찮다.

>

평일,주말 가리지 않고 관광객들이 줄을 서는 곳이다.

주차요금 4,000원을 별도로 지불해야하고 입장료는 어른 13,000원으로 유람선비용까지 포함된 금액이다.

>

유람선 운행시간은 평일과 주말 유동적이라 그렇게 많이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길게 10분 정도만 달려가면 섬에 도착하게 되는데 특히 여름철에는 강 위를 달리는 기분이 시원스럽고 좋다.

>

이곳의 또 다른 이름은 나미나라공화국이라고 불리지만 어감이 조금 이상해서 그냥 동화나라 남이섬이라 부르른것이 편하다.

북한강의 대자연속에 두둥실 떠있는 섬으로 서울근교에 자리해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 있다.

>

섬 안으로 들어오면 누구나 대자연속에서 마음껏 뛰어 놀수 있도록 공원화 되어 있는데 아이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 잡는 것이 바로 칙칙폭폭 동화나라 열차로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라면 한번씩 타 줘야 할것이다.

>

아주 오래전에 타서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섬을 한바퀴 도는데 대략 20분정도 소요된듯하다.

그렇게 한바퀴 돌고 나서 사부작 사부작 걷다보면 청솔모와 다람쥐들을 쉽게 만날수 있다.

​​

>

섬 전체는 자전거나 4륜자동차로 둘러볼 수 있지만 그래도 가장 편하고 좋은것이 가족들과 오순도순 이야기 나누며 걷는 것이다.

하늘을 향해 쭉쭉 뻗어 있는 잣나무숲길이나 메타쉐콰이어길이 참 예쁜곳이다.

>

그래서 이곳의 명물로도 알려져 있는데 숲길을 걷다보면 일상에서 스트레스가 단숨에 사라지고 몸과 마음이 편해지는곳을 느낄수 있다.

>

>

주말 가족나들이나 데이트코스로 찾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아이들 어릴때 함께 했던 추억을 떠올리며 걸었었다.

새싹이 막 돋아나는 3월말 아들과 함께 들렸었는데 그때도 참 좋았었다.

>

>

남이섬은 한류열풍을 일으켰던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그때 주인공들의 모습을 동상으로 세워 핫스팟으로 외국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

가평은 서울 근교에 자리하면서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대자연을 마음껏 누릴수 있는 곳이 많다보니 주말 나들이 장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는 거의 정해져 있다보니 항상 코스가 비슷하지만 계절마다 색다른 모습과 풍경을 보여주기 때문에 올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들어 즐겨찾는다.

>

동기간은 춘천과 가평의 경계에 자리한 숲속에 자리해 여름날 피서지로 찾기 좋은곳으로 춘천 제이드가든에서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숲속 아지트나 다름없다.

>

주 메뉴는 수요미식회에 등장했던 닭볶음탕에 보양식으로 알려진 토종닭과 오리백숙으로 유명해 주말에는 예약을 하지 않으면 그냥 돌아가야할 경우도 있다.

>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우리는 닭볶음탕과 도토리묵, 감자전을 주문하고 가끔 가평특산물 잣으로 만든 달달한 막걸리를 주문해 먹기도한다.

>

기본반찬은 분위기에 아주 걸맞게 토속적이면서 시골스러운 맛이 느껴지는 반찬들로 새콤하게 익은 깍뚜기.마늘쫑.동치미.배추김치.고추장아찌로 단촐하다.

>

메인 메뉴가 이렇게 푸짐하고 좋으니 밑반찬을 먹을일이 거의 없지만 마늘쫑은 워낙 좋아하는 반찬이라 밥과 함께 먹는맛을 즐긴다.

여기에 동치미국물을 한번씩 떠 먹으면 매운맛도 달래주고 목 넘김이 좋다.

>

닭볶음탕은 토종닭만을 고집하는데 닭고기맛이 가장 좋은 시기를 맞추어 음식을 만들기때문에 육질이 부드럽고 쫄깃함이 느껴 지고 오랫동안 끓여 국물에 깊은 맛이 느껴지기 때문에 평소 국물은 거의 먹지 않는데 이곳에서는 국물까지 먹게된다.

>

음식을 다 먹고나면 입가심으로 커피 한잔 생각하기 마련인데 지난해 새로 오픈한 카페에서 커피와 음료를 주문해 마시면 한곳에서 모든게 해결된다.

>

>

여름이 무르익을 시점에 이곳을 찾았었다.

자라섬 남도는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잔치가 열려 여행객이나 사진가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는데 이때는 양귀비꽃이 만발해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었다.

>

자라섬은 남이섬과 마주하고 있으며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데 이곳 역시 짚라인을 타고 들어올수있다 .곳곳에서 이렇게 귀여운 토끼친구들을 만날수있다.

>

몇 해 전까지만해도 자라섬하면 캠핑장이나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장소로만 생각했는데 지금은 남도에 다양한 꽃을 심어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

여름철에는 빨갛게, 하얗게,달콤한 빛깔의 핑크빛 양귀비들이 남도 전체를 알록달록 수놓고 보라빛수레국화도 한몫 거들고 있었다 .안쪽 깊숙히까지 들어가면 호주의 풍경을 그려놓은 꽃동산을 꾸며 놓았다 .

>

지금쯤은 양귀비꽃은 모두지고 하얀 마가렛이 바톤을 이어 받을 준비를 하고 있을것같다.

북한강 자락은 시원한 수상레져를 즐기는 사람들의 환호성으로 가득차 있었는데 보기만해도 시원했다.

>

우리가 찾아갔던 시기도 조금 늦어서 양귀비 꽃들이 조금씩 지고 있었는데 내년에는 조금 일찍 찾아가야할듯싶다.

>

꽃을 보고 기분이 나쁘다고 할 사람은 없을것이다.

이날 날씨가 얼마나 더운지 아침일찍 도착했는데 등줄기에서 땀방울이 계속 흘려내렸다 .​

>

자라섬 남도는 생각보다 넓어 꽃을 다 보려면 한참을 걸어야한다.

새로 산 운동화를 신고 갔다가 뒷꿈치가 아파 걸음을 제대로 걸을수 없었지만 시원한 그늘에 앉아 꽃을 바라보는 기분이 너무 좋았었다.

>

여름만 되면 떠오르는 노랫말이 있다.

클론의 도시 탈출인데 붉은 때양이 쏟아지는 여름만 되면 푸른파도와 시원한계곡의 유혹을 뿌리칠수 없다.

”피하지 못하면 즐겨라!
”라는 광고 카피도 있다.

>

그래서 우리는 여름을 피해 시원한 강으로 떠났다.

수상레져의 꽃이라 불리는 가평은 여름만되면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의 함성과 환호성으로 가득하다.

>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레저캠프는청평역에서 10분거리이고 가평 가볼만한곳인 쁘띠프랑스에서 자동차로 2분거리에 위치하는 곳이다.

워터파크 입장권은 단돈 5천원이 되지 않고 입장권에 하루종일 무제한이용권을 구입하면 하루종일 시원한 물놀이와 놀이기구까지 즐길수 있다.

>

다른 워터파크와 조금 떨어져 있다보니 놀이기구도 신나게 달릴수 있고 별도의 공간인듯 아늑한것이 특징이다.

물을 무서워해서 물놀이는 멀리서 관람만했었는데 보기만해도 신나서 한번 해보고 싶었다.

​​

>

큰아이는 겁이 없어 이런 놀이를 무척 즐기는데 둘째는 남자인데 성향이 나를닮아 겁이 많다보니 주저 하다가 누나 손에 이끌려 하나,둘 타기 시작하더니 재미가 들었다.

>

나는 이날도 관전만하면서 우리가족의 추억을 카메라에 소상하게 담느라 정신이 없었고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았다.

나는 비록 못하지만 아이들에게는 모든것을 경험하게 해주고 싶어서 여름철만 되면 가평으로 발걸음을 하게된다.

>

뭐니뭐니 해도 수상레저의 꽃은 바로 제트보트인데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웃음이 절로나는 그림이었다.

360도 회전에 잠수까지 된다고하니 겁많은 나도 어떤 느낌일지 한번 타보고 싶었다.

>

요즘 아이들이 학교를 가지 않으니 가족들과 함꼐할수 있는 시간이 길어져서 좋다.

온 가족이 가평 가볼만한곳 남이섬,자라섬 남도를 들려서 대자연을 마음껏 누렸고 거기에 수상레져로 여름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렸으니 더 이상 바랄게 없는 행복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