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은 많이 좋아지고 었어요 (세방치과 턱운동)

 턱관절통 때문에 세방치과에 다녀와서 리뷰를 남겼더니 많은 분들이 리뷰를 보고 계신다.

그만큼 턱관절 통증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많다는 얘기다.

모든 병이 그렇지만 병에 걸려야 알 수 있는 그 고통.

세방지과를 다녀온 뒤 두 달여 동안은 세방지과에서 가르쳐 준 대로 입운동을 했다.

하지만 통증이 줄어들기는커녕 더 아플 것 같기도 했다.

이것이 올바른 방법인가. 자꾸 의문이 들었다.

그러면서 2, 3개월가량 입 운동은 흐지부지됐다.

그동안 턱관절 통증은 계속돼 하품을 할 때도 아프고 씹을 때도 입을 조금 크게 벌릴 때도 아팠다.

혼자 이런저런 생각을 한 정말 한의원에 턱관절 프로그램이라도 들어야 할까.아니면 다른 구강내과에 가서 진료를 받든지.남편은 조금 큰 병원의 정형외과에 가라고 했다.

하지만 대형병원인 성형외과는 대부분 수술이 많아 어린 아이 2명을 돌보느라 계속 병원에 다니기가 쉽지 않았다.

유튜브를 찾아봤다.

와.. 턱관절 통증 줄이기 운동이 너무 많았다.

몇 개 골라서 해봤어 약간의 통증이 가라앉은 것 같기도 했다.

그래도 마음 속에 뭔가 불안하면서도 분명치 않다는 느낌이 계속됐다.

마지막으로 집 근처에 재활의학과가 생겨 가보았는데 도수치료가 30분에 9만원이었다.

가격이 너무 사악해서… 패스

그 뒤 세반 치과에서 준 웅동헤으로 꼽히던 종이를 다시 보게 됐다.

나뒹굴어서 다시 펴보게 되었다.

황색지 맨 아래 미국 구강안면통 전문의. 한국 구강내과 전문의 치학박사 박태식이라는 글이 보였다.

사람마다 다르니까 입 운동은 진료 받으시고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하세요

그래, 전문의가 내 상태를 보고 처방을 해 줬는데 다시 한 번 해 보자. 그럴 것 같았어

여기서는 두 시간에 한 번 정도를 얘기했지만 나는 시간이 날 때마다 얘기했다.

설거지를 하면서 하고, 아이를 재우면 안고 토닥여 줄 때도 하고, 말 안 하고 입을 벌릴 시간이 날 만큼 입운동을 했다.

이즈음 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를 먹었다.

어머니가 남편 무릎을 생각해서 먹어보라고 권했지만 남편은 이 영양제를 먹으면 속이 안 좋아진다고 했다.

그래서 내가 3개를 먹는데 이 약도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

https://m.blog.naver.com/cacaotier 아이허브 추천코드 [URO2436] 아이허브 사이트에서 구매시 위의 추천코드를 넣으면 5%~10%할인… m.blog.naver.com

입 운동을 하면서 폼롤러 전신 마사지를 시작한 턱관절 통증으로 한방병원에 갔을 때 목 뒤 어깨를 잘 풀어주는 게 중요하다고.

나도 항상 아이들을 안아주고 업어주면서 한쪽 어깨가 찡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목과 어깨를 잘 풀어보려고 했는데 유튜브를 보고 나서 이 동영상을 보고 한번 따라해 봤다.

정말 너무 시원해서 아이들이 자정에 자더라도 아이들을 재우고 꼭 이 마사지를 따라 잤다.

https://youtu. ‘be1 Gruy O_L6 Vo’ 요즘은 귀찮고 좀 뜸해졌지만 이 운동이 내 목과 어깨, 그리고 온몸을 풀어주는 데 큰 기여를 한 것 같다.

별다른 설명 없이 바로 시작해 26분 정도의 시간 만에 온몸을 마사지할 수 있어 좋았다.

어쨌든 결론은 내 턱관절은 입을 벌렸을 때 소리가 나지만 통증은 거의 없다.

입운동을 부지런히 하고, 보스웨리아 영양제를 먹고, 폼롤러 마사지를 하고 2개월 정도 지나자, 조금씩 변화가 느껴진 것 같다.

그 후에는 조금씩 입의 운동도 전신 마사지도 적어지기 시작했으나, 좋아지고 나서는 다시 통증이 시작되는 느낌은 없다.

다만… 소리가 아직도 난다.

고기를 넣고 상추에 싸먹는 것도 턱이 아파서 못한 시간이 있었다.

정말 안 먹을 수도 없고 먹으면서 계속 통증이 있고 우울하기도 했다

이렇게 좋아질 줄이야.. 하는 회의적인 시선도 있었지만 그냥 뭐든 믿고 꾸준히 한 게 좋은 결과가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세방치과에서 배운 턱운동을 하면서 유튜브를 보고 따라한 운동은 하지 않았다.

그리고 첫 번째라며 맨손치료를 추천한 병원도 있어서 첫 번째 손 고치기 운동도 찾아보았지만 결론적으로 나에게 도움이 된 것은 세 가지라고 생각해서 세 가지로 썼다.

세방치과에 다녀온 소감을 많은 분들이 보았고, 그 뒤에 턱관절통에 효과가 있었는지 궁금해서 사용해 보았다.

#삼방치과 #턱관절통 #구강내과 #부산턱관절통 병원추천 #부산삼방치과 #보스웰리아 #폼롤러마사지 #목어깨풀기 #턱관절통증운동 #턱관절영양제 #삼방치과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