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발달장애

신경 발달 장애는 발달 중에 시작되는 장애를 말합니다.

이 장애는 발달 초기 단계인 취학 전 연령에 나타나며 개인 및 사회적 기능의 손상을 초래하는 발달 장애를 특징으로 합니다.

발달 장애는 학습 기능 제어와 같은 제한된 장애에서 사회적 기술 및 지능과 같은 보다 일반적인 장애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신경발달장애는 자폐스펙트럼장애나 지적장애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ID) 아동에게는 학습장애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장애에는 과도한 발달 이정표가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자폐 스펙트럼 장애는 사회적 상호 작용의 특징적인 결함, 과도하게 반복적인 행동, 제한적인 관심, 평등에 대한 주장을 동반할 때 진단됩니다.


신경 발달 장애에는 지적 장애, 자폐 스펙트럼 장애, 운동 장애 및 특정 학습 장애가 포함됩니다.


첫째, 지적장애는 추론, 문제해결, 계획, 추상추리, 판단, 학업, 경험학습 등 전반적인 정신기능의 결손을 특징으로 하며, 이러한 결손은 부적응으로 이어진다.

다음과 같은 일상 생활의 하나 이상의 영역에서 독립성 및 사회적 책임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함 B. 사회적 참여, 학교 또는 직업적 기능 또는 커뮤니케이션. 전반적인 발달 지연은 지적 기능의 여러 영역에서 예상되는 발달 이정표가 충족되지 않을 때 진단됩니다.

이 진단은 다음과 같이 정신 수행을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적용됩니다.

B. 표준 시험을 치르기에는 너무 어린 아이들. 지적 장애는 다음과 같은 후천적 장애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B. 발달 중 심각한 두부 손상, 이 경우 신경인지 장애도 진단됩니다.


의사소통 장애에는 언어 장애, 언어 장애, 사회적 의사소통 장애 및 아동기 언어 장애(말더듬)가 포함됩니다.

어린 시절에 시작되는 언어 유창성 장애는 정상적인 언어 흐름 및 언어 생성 장애를 특징으로 합니다.

반복되는 소리나 음절, 긴 자음과 모음, 끊어진 단어, 블록, 과도한 신체 활동으로 생성된 단어 등의 문제가 여기에 포함됩니다.

다른 신경발달 장애와 마찬가지로 의사소통 장애는 생애 초기에 시작되어 평생 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서 사회적 의사소통 및 사회적 상호 작용의 결함은 다양한 상황에서 지속됩니다.

그것은 사회적 상호 작용을 위한 비언어적 의사 소통 기술과 관계를 발전, 유지 및 이해하는 기술의 지속적인 결함이 특징입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진단하려면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 관심, 활동, 사회적 의사소통의 결함이 있어야 합니다.

증상은 발달 단계에 따라 변하고 심각한 손상은 보상 메커니즘에 의해 가려질 수 있기 때문에 현재 패턴이 심각한 손상을 유발하는 경우에도 이전 정보에 기반한 진단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자폐스펙트럼장애로 진단받았을 때 자폐증상이 처음 시작된 연령, 이전에 확인된 능력의 유무, 중증도, 지적장애의 유무, 구조적 언어장애의 유무, 특정 또는 특정/후천적 조건 및 다른 신경발달 및 정신 및 행동 장애와의 연관성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지정자는 개인화된 진단 및 포괄적인 임상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이전에 아스퍼거 장애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이제 언어 장애나 지적 장애 없이 자폐 스펙트럼 장애 진단을 받습니다.

ADHD는 부주의하고 무질서한 충동 시스템의 손상으로 정의되는 신경 발달 장애입니다.

부주의와 와해된 행동은 다음과 같은 연령이나 발달 수준과 양립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B.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안절부절 못하거나,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않습니다.

과잉행동과 충동성은 과잉행동, 안절부절 못함, 안절부절 못함, 다른 활동의 중단, 기다릴 수 없는 것과 같은 증상으로 나타나며, 이는 연령이나 발달 수준에 따라 과장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동기에 ADHD는 종종 적대적 반항 장애 및 품행 장애와 같은 외현화 장애와 겹칩니다.

ADHD는 종종 성인기까지 지속되며 사회적 및 학업 기능에 장애를 일으킵니다.

발달 신경학적 운동 장애에는 발달 협응 장애, 마비성 운동 장애 및 틱 장애가 포함됩니다.

발달 협응 장애는 서투르고 느리거나 부정확한 운동 기술로 인해 일상 생활을 방해하는 협응 운동 기술의 획득 및 수행에 결함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동성 운동저하증은 날개짓, 몸 흔들기, 머리 부딪히기, 자기 물어뜯기 또는 때리기와 같은 반복적이고 제어할 수 없는 목적 없는 운동 행동이 있을 때 진단됩니다.

이러한 행동은 사회적 • 학문적입니다.

다른 활동을 방해합니다.

상동적 강박행동으로 상해를 입었다면 이를 진단기준에 기재해야 한다.

틱 장애는 갑작스럽고 신속하며 반복적인 • 비비동성 운동 또는 음성 틱을 특징으로 합니다.

틱 장애는 증상 기간 및 의심되는 병인에 따라 뚜렛 증후군, 지속성 운동 또는 음성 틱 장애, 잠정적 틱 장애, 기타 특정 틱 장애 및 비특이적 틱 장애로 세분할 수 있습니다.

뚜렛병은 운동 틱과 음성 틱의 조합이 있고 증상이 1년 이상에 걸쳐 악화되고 호전될 때 진단할 수 있습니다.

진단에 암시된 특정 학습 장애는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정보를 인식하고 처리하는 능력에 특정 결함이 있을 때 진단됩니다.

이 장애는 공립학교 커리큘럼에서 처음으로 나타나며 읽기, 쓰기 및 산수와 같은 기본 학업 능력을 배우는 데 지속적인 문제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장애가 있는 사람의 손상된 학습 수행 능력은 그 나이에 예상되는 수준보다 훨씬 낮거나 허용 가능한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학습의 특정 영역은 지적 재능이 있는 개인에게도 발생할 수 있으며 지능 및 보상 전략이 다음과 같은 장벽에 부딪힐 때만 발견됩니다.

B. 시간 제한 테스트. 각 특정 학습 장애는 평생 직업에 필요한 특정 기술의 수행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명시자의 사용은 임상 과정과 현재 증상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신경 발달 장애에 대한 지정자에는 발병 연령, 중증도 평가뿐만 아니라 “알려진 의학적 또는 유전적 상태 또는 환경 요인에 대한 지정자도 포함됩니다.

환경 요인에는 매우 낮은 출생 체중, 태아기 알코올 노출(태아 알코올 노출 증후군과 관련된 외부 기형이 없는 경우에도)이 포함됩니다.

출처: 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