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갈비 바베큐 폭립 소스도 쉽게 만들어볼까

등갈비 바베큐 폭립 소스까지!

>

요즘 아이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더 고민하게 되는 것이 바로 식단인데요.​ 집에서 먹는 시간이 많다 보니 매일 하루 동안 먹을 것을 결정하는 것도 쉽지 않네요!
​ 이번에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다들 좋아할 만한 고기 요리를 준비했는데요.​ 뜯는 맛과 재미까지 있는 등갈비 바베큐를 준비했답니다.

폭립은 사실 나가서 먹기도 하는데 비싸기도 또 소스가 너무 시큼하거나 하면 아이가 싫어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아이와 가족들 입맛에 맞게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

>

​외식하기 어려운 때 집에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준비했어요. 저희 아이도 무척 좋아하는 것이기도 하답니다.

​ 그럼 재료부터 소개합니다.

​ 등.갈.비 약 400~ 500g 정도 바.베.큐.소스간장 케첩 다진 마늘 미림이나 맛술 올리고당 후추 굴소스 ​​​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등갈비 바베큐 폭립인데요. 집에서 만들 때의 좋은 점~ 양이나 소스의 맛까지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구워서 만드는 방법 대신 간단하게 끓이고 졸여서 만드는 방법이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답니다.

​ 그럼 바베큐 폭립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 드리도록 할게요.​1. 우선 고기부터 한 번 끓여 주세요.

>

이 정도의 양으로 만들었는데요. 더 깔끔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끓는 물에 한 번 끓여 내면 좋답니다.

아이도 가족들이 먹을 때 기름기나 불순물들 빼고 만들 수 있으니 좋지요.​

>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되며 한 번 끓여내고 고기만 건져 주세요. 끓일 때 허브가루나 녹차가루 함께 넣어도 좋더라고요.

>

​​​​​​​​​​​​​​​​​​​​​​​​​2. 이제 등갈비 바베큐 폭립의 소스를 만들어 볼 차례인데요. 고기를 소스와 함께 익혀주기만 하면 되니 어렵지 않죠?

>

고기 약 400~ 500g 정도 기준 간장 3 큰 술 바.베.큐 소스 3 큰 술 케첩 1 큰 술 올리고당 3~ 4 큰 술 다진 마늘 0.5 큰 술맛술이나 미림 2 큰 술 굴소스 0.3 ~ 0.5 큰 수 후추 살짝​ 이렇게 그릇에 담아 고르게 잘 섞어 주세요. 아이들 먹을 때 배나 사과즙 집에 있다면 함께 넣어줘도 좋답니다.

>

>

등갈비 바베큐 폭립 소스의 맛을 보고 본인이 좋아하는 맛은 더 조절해 줘도 된답니다.

​ 저는 아이가 좋아하는 달달한 맛이 나도록 만들었어요. 그리고 어떤 종류의 소.스 사용하느냐고 물어보시는 분들 많으셔서 저는 아래 제품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매운맛이랑 맵지 않는 것 번갈아서 사용하는데요. 아이들 먹기는 바.베.큐.간장맛 딱 좋아요.그냥 이것만 넣는 것보다 다른 재료랑 섞어주면 더 맛있게 만들 수 있고 말이죠~​

>

>

​​​​​​​​​​​​​​​​​​​​​​​3. 이제 양념과 함께 졸여주는 방법인데요.

>

간단하게 저처럼 냄비에 함께 넣어서 졸여도 되고 익힌 고기를 함께 버무려서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넣고 익히다가 남은 양념 계속 덧발라줘도 된답니다.

저는 간단하게 등갈비 바베큐를 졸여서 만들어 봤답니다.

냄비에 물을 1~2컵 정도 넣고 준비한 양념을 함께 넣어 끓여 주세요.

>

>

​센 불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하게 줄여서 자작하게 졸여주면 되니 어렵지 않답니다.

​ 그러면 색이 처음보다 더 진하고 맛있어 보이게 변하는데요.한 번씩 뒤적여 주면서 등갈비 바베큐의 소스가 고르게 잘 배이도록 해주세요.

>

>

전보다 훨씬 먹음직스러운 색으로 변했죠?자작하게 졸여주면 맛도 좋고 색도 더 보기 좋아진답니다.

>

​​​​​​​​​​​​​​​​​​​​​​​​​맛도 잘 들고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답니다.

>

윤기도 좔좔 흐르면서 맛있는데요. 아이들 입맛에도 딱!
어른들도 함께 먹기 좋아요~ 저는 아이를 위해 달달한 맛을 더 냈는데 이렇게 해주면 저희 남편도 잘 먹더라고요. ^^​ 등갈비 바베큐는 하나씩 들고 뜯는 맛인데요~ 장갑 하나씩 끼고 먹는 재미까지~ 여기에 스파게티나 볶음밥도 함께 곁들여 먹으면 된답니다.

>

>

​​​​​​​​​​​​​​​​​​​​​​요즘 아이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데 함께 먹기도 좋은 메뉴이기도 하답니다.

>

>

만드는 과정이나 재료도 많이 들어가지 않는데 집에서 정말 부담 없이 만들 수 있으니 말이죠~ 외식하기도 어렵기도 하지만 사 먹을 때 하나만 시켜도 가격도 꽤 하는데집에서는 정말 착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

>

더 자세한 모습은 영상으로 볼 수 있답니다~​

​ 요즘 우리 아이들 등교 못하고 집에 있다 보니 우리 마덜들이 더 바빠졌지요~​다른 것보다 끼니별로 식단 준비하는 것이 가장 고민인 거 같아요. 오늘은 또 무엇을 만들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보셔도 좋을 거 같아 등갈비 바베큐의 소스와 함께 만드는 과정까지 보여 드렸어요~​ 외식하기도 어려운 때라 맛있게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

​​​​